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타티아스(TATIAS) Monthly Event
  • 타티아스(TATIAS) 티타늄 커플링 반지 TW-737 CO
  • 타티아스(TATIAS) 티타늄 커플링 반지 T-973 CO
  • 타티아스(TATIAS) 골드 반지 GR-192 CO
  • 타티아스(TATIAS) 골드 귀걸이 GE-012
  • 타티아스(TATIAS) 텅스텐 팬던트 목걸이 TUP-301
  • 타티아스(TATIAS) 티타늄 팔찌 TGT-626

타티아스 (TATIAS)

Search

  • 티타늄 반지
  • 티타늄 반지와 쥬얼리
  • 티타늄 반지
  • 티타늄 커플링
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자주 하는 질문)

FAQ (자주 하는 질문)

자주 질문하시는 사항들을 모아두었습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티타늄과 써지컬 스틸은 어떠한 점이 다른가요?
Name 타티아스 (ip:)
Starpoint 0점

안녕하세요.. 

티타늄 쥬얼리 전문 브랜드 타티아스입니다.


다수의 써지컬 스틸 업체에서 저가의 중국산 써지컬 스틸 제품들을 티타늄인 것처럼 홍보하거나 '티타늄 스틸', '써지컬 티타늄 반지' 등으로 판매하는 허위 과장 광고들이 대량으로 모니터링 되고 있습니다.


'써지컬 스틸'은 스테인레스 316L 소재로서 '티타늄'과는 완전히 다른 소재이며 소재의 특성및 제작 공정상 티타늄과는 가격이 크게 차이 나는 저가의 소재입니다. 


[두 소재의 원가 비교] 

써지컬 스틸(스테인레스)의 원가는 티타늄 소재의 원가에 비해 35배 이상 저렴합니다. 


[두 소재의 임가공비 비교 ]

티타늄은 영원히 변치않는 소재의 특성상 주물작업및 대량작업이 불가능하고 취급및 가공이 어려우므로 소재를 깎아서 제작하거나 핸드메이드로 제작하기때문에 임가공비가 높습니다. 

써지컬 스틸(스테인레스)의 경우 소재의 물성이 무르고 강도가 약하기때문에 주물작업및 이에 따른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임가공 단가가 매우 낮습니다.


고객님들께서 타티아스의 티타늄 쥬얼리가 써지컬 스틸과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많은 문의를 해주셔서 아래에 두개의 예시를 들어 정리해두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Q1) 티타늄 반지와 써지컬 스틸 반지는 다른 소재인게 맞는거죠?

가격은 현저히 써지컬 스틸 반지가 낮네요.

차이점이 무엇이고 어떤점이 더 좋길래 티타늄이 비싼가요?


(A1) 안녕하세요 고객님..

티타늄 쥬얼리 전문 브랜드 타티아스입니다.


티타늄과 써지컬 스틸은 전혀 다른 소재입니다.


티타늄은 원소기호가 Ti이고 인체에 완전 무해하며 '금속의 다이아몬드'로 불리울 만큼 가볍고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타늄은 취급과 가공이 매우 어려운 금속으로 Output이 나오면 영원히 변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인해 유럽, 미국 등지에서는 티타늄 반지나 팬던트에 가보를 적어 대대로 물려주는 가정들도 많다고 합니다.

아울러 타티아스의 티타늄은 바닷물에 닿아도 부식이나 변색이 없습니다.


타티아스의 티타늄 반지는 영원성을 상징하는 티타늄 소재의 특성상 결혼반지나 약혼반지로 많은 사랑 받고 있으며 티타늄 반지는 '영원', '사랑', '증표', '약속'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티타늄의 표면처리를 유광(High Polished Finish)으로 할 경우 백금과 매우 흡사하여 해외에서는 티타늄을 Post Platinum, 즉 백금을 대체할만한 소재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티타늄 소재는 임플란트, 인공관절, 항공우주선 재료 등, 티타늄 등급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쓰여집니다.


타티아스는 임플란트, 인공관절 등에 사용되는 고가의 의료용 ELI 티타늄(Grade 5/Durable 6AL-4V, Grade 23으로도 지칭됨)을 사용해서 고객님 한분한분만을 위한 100% 맞춤 반지를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타티아스의 티타늄 반지는 가볍고 강하며 내구적으로 변형이 없는 영구불멸의 소재로서 수십년 심지어 100년이 지난 상태에서도 클리닝 서비스만 받으시면 완전히 새로워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세척, 스크레치 제거 등의 클리닝 서비스는 그 횟수에 상관없이 평생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타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m.tatias.com/SG/pages/titanium/eli-titanium.html


반면 써지컬 스틸은 스테인레스 316L을 의미하며 스테인레스는 주방용품과 시계줄에 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써지컬 스틸은 소량의 니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체내삽입은 금지되어 있으며 무른 물성의 소재라서 주물작업및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근래에는 저가의 악세사리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참고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그리고 아래 두번째 예시는 네이버 지식인의 Q&A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전문가분께서 정확한 답변을 해주셨네요... 

원문을 그대로 가져왔으며 원문 주소는 https://kin.naver.com/qna/detail.naver?d1id=5&dirId=5040303&docId=443382517 입니다.


(Q2) 티타늄반지를 사려고보니까 명품주얼리를 제외하더라도 인터넷쇼핑 검색기준 1만원선 부터 20만원선까지 다양하던데요 제가 티타늄반지를 처음 사봐서 그런데, 이것도 티타늄함량이나 티타늄자체의 질에따른 가격차이인가요?


(A2) '티타늄 반지'라고 홍보하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제품들은 거의 대부분 '써지컬 스틸'로 만든 반지이며 이는 진짜 티타늄 반지가 아니므로 허위광고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티타늄 반지라고 홍보하는대도 1~3만원대의 저렴한 반지라면 100이면 99가 써지컬 스틸로 만든 가짜를 진짜 티타늄 반지인냥 허위과장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써지컬 티타늄 반지, 티타늄 스틸 반지라고 홍보하는 것들 또한 진짜 티타늄 반지가 아닌, 써지컬 스틸로 만든 반지들입니다.)

진짜 티타늄 반지는 가공이 무척이나 어려워서 가격이 꽤나 비쌉니다.

금속 공장에서 오래 일해온 제가 국내현황을 쭉~서칭해보니 가격이 저렴한 것들은 모두 써지컬 스틸로 만든 가짜들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써지컬 스틸은 티타늄에 비해 매우 물러서 쉽게 가공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물작업이 가능하고 대량작업이 가능하며 다양한 디자인의 가공이 가능하여 저렴하게 판매되는 소재입니다. 


써지컬 스틸은 어디까지나 스테인레스 316L 소재이지 티타늄과는 완전히 다른 것이니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진짜 티타늄은 금의 수백배나 되는 엄청난 강도로 인해 주물작업이 불가능하며 가공이 매우 어려워 가격이 고가이며 대부분 CNC나 핸드메이드로 제작합니다.  

티타늄은 부식, 변색이 없고 내구적으로 변형이 없으며 인체에 완전 무해하여 인공관절, 임플란트 등에 사용됩니다. 또한 매우 강하여 우주선 표면 재료로도 사용됩니다.  


써지컬 스틸은 스테인레스중에서 외과적 용도로 사용되나 소량의 니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체내삽입은 금지되어 있으며 티타늄만이 인체에 완전 무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티타늄 반지는 소재적 특징을 잘 살린 아래와 같은 디자인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써지컬스틸(=스테인레스)와 티타늄은 사진상으로는 비슷해보일지언정 소재적으로나 가격적으로도 차이가 큰 소재이니 허위광고에 현혹되지 마시길 바랍니다.

참고) 티타늄중에서도 쥬얼리로서 가치가 있는 것은 티타늄 합금(grade5 이상)으로 만든 것들입니다. 

지식인의 티타늄 관련 답변들을 훑어보니 순수티타늄(grade4 이하)이 합금티타늄(grade5 이상)보다 더 비싸다고 리플 하신 분들도 있던데 이는 잘못된 정보로서 가격적인 측면에서 보면 합금 티타늄 >>> 순수 티타늄일 만큼 합금 티타늄이 더 비싸고 좋은 겁니다. 

순수티타늄은 건강 팔찌 등 특정 목적의 용도로 사용되지만 쥬얼리로서 보면 심미적인 면을 고려하여 세계적 명품 브랜드들은 합금 티타늄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일부 업체는 ELI라는 매우 좋은 의료용 티타늄을 사용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지식인이 더욱 풍성해지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